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하대병원, 코로나-19 의심 중증응급환자 책임 진료

기사승인 2020.04.19  13:34:21

공유
default_news_ad2

인하대병원이 코로나-19 확산 종료 시점까지 의심증상이 있는 중증응급환자들을 책임지고 진료한다.

인하대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관리•운영하는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돼 운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하면서 응급실 감염과 응급환자의 치료 적기를 놓치는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중증응급진료센터 운영을 추진했다. 감염 관리와 진료 능력 등이 우수한 권역응급의료센터와 상급종합병원 중심으로 중증응급진료센터를 지정•운영한다.

이에 따라 인하대병원은 센터 지정의 자격 조건인 응급실 내 격리병상 5병상 이외에 4개의 격리병상을 추가 확보하는 등 중증응급환자를 안전하게 격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했다.

중증응급진료센터에 내원하는 환자는 병원에 들어가기 전 사전환자분류소에서 중증도와 감염여부를 분류하며, 코로나-19 유증상 중증환자는 일반환자와 분리된 별도의 격리구역에서 진료를 받는다.

의심증상이 없는 일반환자는 일반구역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지만, 증상이 경미하다면 의료진이 중증환자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응급실 진입이 제한될 수 있다.

인하대병원 관계자는 “일반 중증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면서, 동시에 코로나-19 의심 중증환자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희 기자 prmco@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ad41
ad40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9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